카카오뱅크 자동 출금 전 자동이체 변경 시 주의사항

 
▶ 요약: 출금 전 출금일자를 전일로 설정해도 출금 된다. 
▶키워드: 자동이체, 카카오뱅크 
▶교훈
  • 뭐든 확실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갖자. 
 
▶주요 내용
뱅킹 시 자동이체는 상당히 편리하다. 하지만, 주말, 휴일, 공휴일이 끼게 되면 자동이체일의 의미가 사라지게 된다.
 
A 계좌
B 계좌
C, D, E... 계좌
 
A 계좌에서 특정일 B계좌로 자동 이체하고 B 계좌에서 C, D, E 계좌로 자동 이체 시 문제가 발생한다.
A는 급여계좌고 B는 카카오뱅크고 C, D, E는 청약저축, 연금계좌, 주식계좌 , 생활비 등등이다.
주말과 휴일, 공휴일이 끼게 되면 A, B 계좌의 자동이체일이 연기 된다. 최대 5일 정도 연기 될 수도 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일이 8일 이였다. 8일이 토요일로 인해 10일이 자동이체일이다.
자동이체를 걸어 놓았는데 돈을 받을 사람이 못 받아서 독촉을 해서, 자동이체일을 기존 8일에서 6일로 변경 했다.
등록 문자만 수신 되고 기존 설정에 대한 안내가 없다.
 
즉, 08일 설정한 자동이체가 10일 입금이 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할 길이 없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의 채팅으로 문의를 했다.
실제 문의를 하니 개인정보 동의하면서 유선전화로 상담을 해야한다고 한다. 채팅을 왜 만들어 둔건인가???
번거로워서 그냥 상담을 종료 했다. 
 
대충 18시즈음 자동이체가 되기 때문에 기다리다. 7시 40분쯤 수동이체를 했다.
그런데, 7시41분 부터 08일 자동이체가 실행 되버렸다.
 
 
즉, 모든 자동이체 될 금액이 두배로 입금되어 버렸다. 자동이체 일 변경 시 주의할 부분이다.
누군가 입금을 종용하지 않았다면 무던하게 그냥 넘어갔을 것인데, 수동이체를 하기 위해 자동이체일을 수정한 것인데 기존 값은 실행되고 
다음 달부터 적용 된 것이였다.
  • 이체주기: 2023년 08월 이후 매월/06일
이렇게 안내 문자가 왔으면 이런 실수를 하지 않았을 것 같다. 
 
FAQ에는 내가 궁금한 내용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