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쓸 만한 글이 없을 때 RSS를 이용하라

블로그에 쓸 만한 글이 없을 때 RSS를 이용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컨텐츠가 필요하다.  일상적인 이야기들을 적을 수도 있겠지만 그런 글들은 마케팅적인 면에서는 그리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웹상에 잘 올라와있지 않으면서도 유익한 정보들은 장기간 효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험상,  어떤 지역을 방문하는 방법에 대한 교통정보가 장기적으로 효과가 있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어디를 방문하고 나서는 거기를 방문하는 교통편을 블로그에 올리게되곤 하더라구요.

일단, 블로그에 컨텐츠가 많아야 방문자도 늘고 수익도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글을 쓰는데 그리 무리가 없겠지만...

그래서 어떨 때는 정말 쓸 글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보시면 소스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옆의 그림을 보시면 http://www.hanrss.com/
라는 곳에 가입을 하고 특정 블로그들을 등록해서 한 곳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보다보면..  오히려 포탈에서 뉴스보는 것 보다도 시간이 잘 가고 남는 것도 많습니다.

그리고, 어떤 글들을 읽다보면 그 부분에 대해서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고. 아니면 오히려 본인이 더 많은 지식을 알고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을 캐치해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컨텐츠 확보에 좀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RSS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부가기능"에 OPML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것은 기존의 특정 분야의 유명한 블로그들의 RSS 주소를 입력해서 모아놓은 것입니다.  유용하긴 한데 한번에 원하지도 않는 블로그들이 일괄 추가되기 때문에...

우수한 블로그들을 이미 알고있다면 저것 보다는 수동으로 추가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