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맞벌이 부부의 돈모으기 10계명

[기타]맞벌이 부부의 돈모으기 10계명
하면된당(gogigogi)
2009/12/21 16:27   조회: 21972   스크랩: 205
1_ 최소 3개월에 한 번씩 가계를 결산한다.
가계부를 이용하는 것은 필수다.


2_ 왜 맞벌이를 하고 있는지를 생각한다. 돈을 쓰기 위해 맞벌이를 하는것이 아니다.
둘이 벌면 외벌이 보다는 더 많은 돈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3_ 맞벌이를 하면서 희생하는 것들을 수첩에 붙여 놓는다. 맞벌이를 하면서 외식도 줄여야 하고, 생활비도 그만큼 줄여야 한다.


4_ 집안 대소사의 불필요한 책임 부담을 막는다. 집안 대소사에 맞벌이라 하여 많은 돈을 지출하게 되어서는 안된다.


5_ 부부의 수입은 한 통장으로 관리한다.
한 통장을 사용하게 되면 쉽게 돈이 어디로 나가는지 지출 상황을 한 눈에 볼 수있다.
그리고 은행 실적면에서도 좋다.


6_ 씀씀이의 기준을 외벌이의 1~1.5배로 잡는다. 외벌이보다 둘이 벌기 때문에 쉽게 돈이 나가게 된다.
그러므로 소비 비중을 외벌이보다는 조금 많게 잡고 줄이도록 한다.


7_ 집 안 살림에 남편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인다. 돈이 있어도 집안의 화목보다는 중요하지 않다.
맞벌이를 하게 되면 집안의 화목과 화합이 중요하다.


8_ 각자 한 가지 이상의 재테크 분야를 꾸준히 공부한다. 적금 이라든지 보험, 펀드, cma, 다이렉트 뱅킹 등 재테크 분야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노후 준비를 위해서도 필요하고, 돈을 벌면서도 그 돈을 굴릴 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9_ 1년에 한 번 건강 진단을 받는다. 사람은 건강이 재산이다. 사람이 아프면 일이며 가정이며 둘다 지키기가 힘들다.
건강한 삶이 돈 버는 지름길이다.


10_ 수입을 믿고 지나친 대출을 받지 않는다. 대출은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게 좋다.
어쩔수 없이 대출을 하게 되더라더도 너무 많은 비중을 두지 않도록.

dau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