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기능이 안쓰러운 네이트닷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기능이 안쓰러운 네이트닷컴

제목을 저렇게 단 것은...개인적으로 주 포탈사이트를 네이트닷컴을 사용합니다.

주로 네이트온이란는 메신저를 통해서 메일,미니홈피,주소록,메모짱 서비스를 사용하다보니(SKT사용자) 그렇게 되었는데....

어떤 것을 찾기 위해서 검색을 하다보면 네이트 검색에 대해서 아쉬운 점들이 눈에 보입니다.

네이트 = 파란 ???????
아래는 "소금사막"이라는 키워드로 검새을 해본 것입니다.  네이버,다음은 블로거의 글이 상단에 옵니다.
네이트, 파란은 뉴스가 상단에 옵니다.

네이버야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 대해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했고 다음은 테터툴즈를 인수하면서 티스토리라는 블로그서비스를 적용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글이 테터툴즈 아류인 텍스트큐브닷컴을 인수하면서 검색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지만...

아직도 일반적인 검색은 네이버와 다음(티스토리)를 저 같은 경우는 이용합니다.

정말 기술적인고 디테일한 자료를 찾을 때는 구글을 이용하구요...

여기서 아쉬운 점은 다음과 같은 맥락인지는 모르지만... 네이트는 이글루스라는 블로그 사이트를 인수한 것으로 아는데 왜 그것을 활용을 제대로 못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블로그라는게 개인미디어솔루션이다보니..  쓸데없는 잡다한 것도 있지만 검색 담당자들이 잘 만 관리하면

엄청 우수한 지식의 보고도 블로그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소금사막"이라는 검색어로 각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니 대충 각 포탈의 마인드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네이트나 파란은 블로그보다는 뉴스가 정보의 정확도가 더 높다고 판단을 한 것이겠죠.

이래 저래 검색사이트에 대해서 생각을 하다보면... 진정한 검색사이트는 구글인 것 같습니다.

정말 원하는 자료를 찾을 때는 구글로 가게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포탈들은 진정한 검색사이트가 아니다보니....  로봇이나 담당자들이 필터링이 좀 심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네이트 주포탈 사용자로서 네이트가 검색기능에 좀 더 아이디어를 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검색실험실(http://lab.nate.com/)이라고하여 이런 저런 자구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 네이트 검색은 문제가 좀 있는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돈질닷컴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