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보라카이 코히바 리조트 방문 후기

필리핀 보라카이 코히바 리조트 방문 후기

관련 홈페이지에서 보면 상당히 이국적이고 잘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인다.  사실 잘되어 있기도 하고 풀장 까지 멋지게 있는 곳이다.


하지만, 보라카이를 방문하는 이들은 대부분 하얀 해변을 갈망할 텐데 그 해변과는 정반대에 위치하고 있기에 운신의 폭이 좀 좁다.

물론,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하지만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추천하고픈 곳은 아닌 것 같다. 

이 코히바 리조트가 전망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바로 앞의 해변에서 해수욕도 가능하다. 하지만,  자갈과 해초들이 많아서 다소 불편한 점도 없지 않다.


리조트의 냉장고에 작은 물병 2개는 매일 아침에 채워준다.   물에 불순물이 많아서 수돗물을 마시면 배탈이 날 수 있다고 한다.

 

냉장고에 여러가지가 있긴한데...다 돈내고 마셔야한다.

http://cohibaboracay.com/

Cohiba Boracay
A Luxury Boracay Hotel overlooking Bulabog Beach


Cohiba Boracay Resort, a luxury Boracay Island Hotel with truly Luxury Boracay Accommodations. Cohiba sits majestically on a Cliff overlooking Bulabog Beach on the east side Boracay Island, offering the perfect view for Boracay Windsurfing and Boracay Kiteboarding Enthusiast.

Boracay: Jewel of the Philippines
Boracay Island is located in the heart of the Philippine archipelago. It’s a water sports haven and at the same time perfect for a laid back relaxing holiday with its powdery white beaches and warm tropical waters. With so many restaurants offering food from 20 different countries, night clubs, bars and a 72 par Graham Marsh golf course, Boracay is the perfect holiday destination. Access is a 35-minute flight to the port town of Caticlan on Panay Island. The ten-minute boat ride to the island itself.

주소 : Hagdan Yapak Boracay Malay Aklan, phillippines
전화 : 63-36-288-5818
팩스 : 63-36-288-4231
객실수 : 41실(풀빌라 41실)
홈페이지 :
http://cohibaboracay.com/
지역 : 보라카이(발라박)
부대시설 : 수영장, 어린이수영장, 레스토랑, 야외수중바, 스파, 비즈니스센터, 골프장

객실 소개


◈ Deluxe Room(45실)
◈ Deluxe Plus Room(66실)
◈ Suite Room(50실)
◈ Family Suite Room(4실)
※객실설비
발코니,에어컨, 미니바, TV, 베드, IDD 국제전화, 냉장고, 커피 메이커, 욕실, 헤어드라이어, 개인안전금고, 24시간 룸서비스 등

≪ 참고사항

◆ 전화 걸기
객실에서 9번을 누르고 00+82(한국국가번호)+0을 뺀 지역번호(부산인 경우-51)+상대방전화번호

◆ 가는길
필리핀 보라카이 섬의 길이는 12㎞로 총면적은 1,032ha 이며 인구는 약 9,000명이다. 세계 3대 해변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보라카이는 휴양지로서의 조건을 빠짐없이 갖추고 있어 여행 애호가들 사이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세계적인 휴양지인 보라카이를 찾아 가려면 현재까진 보라카이로 바로가는 항공편이 한국에는 없기 때문에(2007년 현재 직항편 6K항공 추진중) 필리핀 마닐라에서 1박을 하고 가야 한다. 가는 방법은 현재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깔리보 공항과 까띠끌란 공항.
* [칼리보 공항]은 필리핀 에어, 에어 필리핀, 세부 퍼시픽 등의 국내선의 경우 공항이 큰 칼리보 공항(약 1시간10분정도)으로 간다. 칼리보 공항은 이번에 새로 증축이 되었으나 arrival 내의 컨베이너가 없어 손님이 도착 후 짐표를 가지고 나와 가이드미팅 후 짐표를 주면 필리핀인 직원이 짐은 따로 찾아온다. 짐을 찾고 무사히 미팅이 끝났으면 에어컨버스를 타고 약 1시간30분 남짓 달려 선착장으로 이동한다. 선착장 이동 후 전용보트를 타고 보라카이섬으로 15분간 들어간다.
*
또다른 방법은 마닐라에서 곧장 보라카이섬 옆의 [까띠클란 공항]에 착륙, 배를 타고 가는 방법에 있다.(주로 이용) 이는 프로펠러로 작동하는 경비행기를 타고 약 1시간 이동하면 까띠끌란공항에 도착한다. 공항에 도착해서는 독일군들이 타고 다니던 오토바이와 비슷하게 생긴 트라이시클을 타고 울퉁불퉁 5분 정도 이동하시면 선착장에 도착하게 되고 방카선을 타고 15분 정도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위를 누비며 보라카이섬으로 첫발을 내딛는다. 까띠끌란 공항에서 선착장까지 5분, 선착장에서 보라카이섬까지는 전용보트로 약 15분이 소요가 됩니다.

보트스테이션 1 위쪽인 야팍 바랑가이에 위치하며 화이트비치에서 10분내 거리, 나미리조트 뒤쪽 언덕에 위치.

◆ 리조트 개요

◆ 보라카이
보라카이 섬은 필리핀 중서부에 있는 파나이 섬 북서쪽에 자리잡고 있다. 그곳은 "마지막 남은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때묻지 않고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인 경관이 어우러진 휴양지이다. 작은 섬이지만 32여 개의 서로 다른 비치와 많은 관광 명소가 있다. 보라카이 섬의 특징 중 가장 자랑할 만한 것은 아름다운 바다와 눈처럼 곱고 깨끗한 백사장이다. 보라카이 섬의 주변의 바다는 다섯 가지 색깔로 때에 따라 바뀌는데 근거리에서 먼 곳으로 나가면서 투명한 물빛에서 옥색, 에머랄드 색, 형광색, 잉크색으로 변한다. 그 경관이 환상적이라서 보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딴 세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보라카이의 백사장은 매우 독특한데 그곳의 해변가는 매우 하얗고 부드러운 산호가루로 이루어져 있다. 눈처럼 희고 부드러운 백사장 위를 걷노라면 그 아름다운 환상에 빠지는 것 같다. 이러한 해변 가의 장점 때문에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세계3대 해변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이곳 주변의 날씨가 연중 내내 일정하고 거센 파도도 불지 않기 때문에 스쿠버 다이빙, 수상스키, 윈드 서핑, 보트 투어, 세일링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의 낙원이다. 보라카이 섬에 찾아오는 관광객은 매년 7만 명 정도 된다. 보라카이 섬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옴에 따라 조금씩 훼손되고 있다. 따라서 이곳을 관리하는 곳에서는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행하고 있다. 우선 건물 높이를 그 주변의 코코넛 나무 이상으로 높게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또한 파도가 올라오는 300미터 주변에는 건물을 짓지 못하게 하고 있다. 그리고 섬내의 교통 수단으로는 매연이 없는 무동력 트라이시클만을 이용하게 하고 있다. 보라카이는 가로가 7킬로미터 세로가 약 2킬로미터 정도 되는 작은 섬이다. 따라서 섬 전체의 길이가 한 14킬로미터 정도뿐이 안되고 걸어서도 한 20분이면 섬을 횡단할 수 있다. 이처럼 작은 섬이지만 수 많은 리조트와 관광명소가 있다. 리조트의 수는 한 300여개가 되는데 각각의 곳에서 밤마다 혹은 특정일 마다 행사를 열기 때문에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 보라카이해변
보라카이섬의 가장 큰 자랑은 아름다운 바다와 눈처럼 곱고 깨끗한 백사장이다. 보라카이의 바다는 다섯가지 색깔로 때에 따라 바뀌는데, 근거리에서 원거리로 가면서 투명한 물빛에서 옥색, 에머랄드 색, 형광색, 잉크색으로 변한다. 이 환상적인 광경은 보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딴 세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다. 백사장 또한 매우 독특한데 그곳의 해변가는 모래로 이루어지지 않고 산호가루로 이루어져 있어 눈처럼 희고 베이비 파우더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다. 보라카이는 이러한 해변 가의 장점 때문에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세계3대 해변으로 손꼽히며 사랑받고 있다.

◆ 보라카이 전국일주
비치에 위치해 있는 바는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과 열대 과일 음료등을 판매하며, 목가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석양을 선사하고 있다. 오후 5시부터 7시까지가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시간이다. 보라카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식사를 즐기실 수가 있다. 7KM에 이르는 해변가에 위치해 있는 다양한 종류의 (태국.일본.한국.중국.이탈리아.프랑스,몽고) 레스토랑은 저렴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일 것이다. 특히 노을진 바다와 흘러간 팝송을 들으며 드시는 식사는 환상적인 저녁시간을 책임질 것이다. 보라카이에는 다양한 종류의 바와 디스코 클럽이 있다. 저렴하면서도 보기좋은 칵테일은 보라카이에 자연과도 잘 어울릴 것이다. 보라카이에서는 대표적인 나이트 클럽이 있다. 화이트 비치에 있는 바수라와 비치콤바는 노천 디스코 클럽으로 낮에는 볼 수 없었던 외국인들을 만 나실 수 있다. 특히 바수라 나이트 클럽이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나이트 클럽이며, 입장료는 보통 200페소 정도 한다.


지나고 나니 추억이 되어 버린 보라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