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정품 부품이 아니라면, 돌출 부분 잘라내고 사용해야 한다.
▶내용
다이슨 V10 청소기를 사용 중이다.
배터리 방전으로 정품 배터리를 1회 구매했었다.
방전의 원인은 상시 충전이 아닌 필요할 때마다 충전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바로 방전 되었다.
즉, 벽면에 거치대 마련하고 상시 충전하면 방전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어느 날부터 다이슨 V10 전원이 들어왔다 안 들어왔다를 반복하기 시작하더니 결국엔 켜지지 않게 되었다.
원인은 전원을 연결 해주는 버튼이 부러져서 발생한 것이다. 플라스틱 재질이다 보니 오래 사용하면 부러지는 것 같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호환 부품을 주문했다.
상당히 빨리 배송 되었다. 12월 18일 주문, 12월 27일 도착
수리 방법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필요한 공구들이다. 파란 손잡이의 별 드라이버는 구매 시 동봉 되어있다.
니퍼 보다는 롱로즈가 필요하다. 니퍼나 롱로즈는 필수다. 전원 연결 케이블의 단자를 손가락으로 구부릴 수 없기 때문이다.
별렌치 드라이버, 플러스 드라이버, 롱로즈
호환 부품이기 때문에 전체 조립 전 트리거를 본체에 끼우고 하단에 배터리를 끼워서 버튼을 눌렀을 때만 배터리에 파란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야한다. 내 같은 경우는 파란불이 계속 들어와서 부품의 일부분을 깎아냈다.
호환 부품의 일부분을 잘라내고 장착한 모습이다. 호환 부품이 너무 길어 배터리를 항시 누르는 상태가 유지되어서 깎아냈다.
사각박스에 있는 나사는 플러스 드라이버로 사용 해야 한다.
나머지는 별 렌치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한다.
부품만 정상적이었다면 한번에 수리했을 텐데 원인을 찾기 위해 수없이 조립과 분해를 반복했다.
공구만 잘 갖추어져 있다면 혼자서 자가 수리 충분히 가능하다.
▶ 관련 링크
#다이슨청소기 #다이슨V10 #자가수리 #청소기수리 #배터리방전 #호환부품 #DIY수리 #수리도구 #알리익스프레스 #청소기고장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