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생각 했던 것 보다 마감과 품질이 좋아 놀랐다. BLDC의 정숙성도 최고다. 추천한다.
▶내용
오랜 고민 끝에 스마트로라를 구매 했다.
스마트로라 자체가 자리를 많이 차지하다 보니, 고가의 금액도 문제지만 공간적인 부분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졌었다.
구매하고 나니 좀 더 빨리 구매 하지 않은 게 아쉬울 정도다.
구매한 제품
고려한 자전거 스마트 롤러들
처음에는 평롤러 구매를 고려 했었는데, 장시간 라이딩 시 체력이 떨어지면 위험할 것 같아 고정식으로 구매 했다.
잘 한 선택이였다. 구매 후 즈위프트 업힐 코스를 간단하게 라이딩 했는데, 체력 방전으로 균형이 흔들리는 게 고정식 롤러에서도 느껴졌다.
Zwift - Climb Portal: Crow Road at 100% Elevation in Watopia
첫 즈위프트 코스로 라이딩한 climb portal 코스다.
싸이플러스 T2 스마트로라 구매 과정
- 자전거 타는 캥도비의 커뮤니티에 주기적으로 할인 쿠폰이 노출 된다.
싸이플러스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했다.
주문일: 2024년 3월 22일
수령일: 2024년 4월 1일
배송도 안전하게 빠르게 되었다.
싸이플러스 T2 10S 11-28T Flywheel로 구매 했다. 해당 스프라켓으로 장착이 된 상태로 배송이 된다. 퀵릴리즈가 아니어서 그것만 교체 했다.
즉, 퀵릴리즈 방식은 6, 7번으로 교체 해야 한다. 교체 공구가 동봉 되어 있어 누구나 교체 할 수 있다. 대신, 스프라켓 교체는 전용 공구를 따로 구비해야 한다.
싸이플러스 T2에 자전거를 거치한 모습이다. 페달링 시 체인 소리 외에 미세하게 잡소음이 들린다.
이 영상을 참고해서 스프라켓의 폭을 측정 했는데, 아주 미세하게 차이가 났다. 별도 스페이서를 2개 사용했다.
사용 전 후 극명하게 드러나는 효과는 없었다. 2개면 1미리 정도 늘린 것이다.
앞바퀴 받침대는 동봉 되어 있지 않다. 실제 사용 해 보니 앞바퀴에 힘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필수로 필요한 제품이다.
땀받이는 필수 제품은 아닌데, 땀을 많이 흘리지 않는다면 사용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페달링 시 미세하게 무릎에 닿는다.
실외 라이딩을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 할 게 많다. 그래서 잘 하지 않게 되는데, 실내 라이딩은 바로 탈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태그
#자전거 #스마트로라 #싸이플러스 #T2 #스마트롤러 #평롤러 #평로라 #자전거용품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