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10년 성장률과 배당 퍼센트로 투자할 가치를 판단하면 되겠다. 단순, 배당성장주라면....
▶내용
스타벅스를 한 달에 한번은 애용한다. 특히, 외근 시 짧은 시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만족하고 있는데,,,
평소 스타벅스 주식을 산다면 가치가 있을까 궁금했다.
스타벅스는 배당성장주에 포함이 되는 것 같다. 평소 수페 유튜브 채널을 자주 보는데, 배당성장 ETF 뿐만 아니라, 개별 주식도 소개하고 있다.
추천 종목을 막연하게 보는 입장에서 직접 분석을 해보니 다르게 다가 온다.
시킹알파라는 사이트가 나름 가독성 높게 보여준다.
이 시점 스타벅스는 10년 평균 8.36%의 배당성장을 하고 있다. 8% 이상이면 양호한 편인데, 10% 이상 하는 종목이 많기 때문에, 선택지는 많은 것 같다.
하지만, 평소 스타벅스를 좋아했기에 소수점으로 매달 조금씩 투자하고 있다.
배당 그래프를 보면, 배당성장주의 모범생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유명한 SCHD의 배당성장률이다. 10년에 11.39%나 된다. 개별주에 투자할 필요가 없게 만들어 버린다.
12년 연속 배당성장을 하면서 3.46%를 지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13년 연속 배당성장을 하면서 2.38%를 지급하고 있다.
SCHD와 개별주로 스타벅스를 함께 투자하고 있다. 개별주는 소액으로 투자 중이다. 배당주의 장점은 매도가 필요 없는 부분인데,
이것도 실제 해보면 주가가 많이 오르면 매도하고 SCHD를 추가 매수하게 되는 것 같다.
수페TV에서 추천한 저평가 또는 우량주 중에, 시킹알파에서 배당성장률을 보고 선별하여 소수점으로 투자하고 있다.
배당주를 투자하면 심심한데, 이렇게 개별 배당성장주를 소수점으로 투자하면 매월 입금되는 소액의 배당금이 투자의 동기부여가 된다.
▶ 링크
https://kr.investing.com/'투자' 글 모음
▶태그
#배당률 #배당성장주 #배당성장률 #schd #스타벅스 #배당그래프 #주식 #투자 #미국주식 #etf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