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가민 브라켓을 이미 사용 중이라면 쿼드락 대신 JT-1 젠더 구매하면 된다. 상당히 견고하다.
▶주요 내용
자전거를 타고 있다. 속도계를 가민 830을 사용하고 있지만,
네비게이션 기능이 스마트폰만 못해서 전혀 모르는 길을 찾아 갈 때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한다.
이때, 스마트폰 거치가 필요하다.
2022. 6. 29. 세팅 모습
TRP1811G+TRP1939 조합의 트리고 마운트를 사용하여 거치한 모습이다.
좌측에는 쿼드락 마운트에 스마트폰을 거치했다. 속도계는 트림원을 사용했었다.(가민 마운트호환)
블랙박스는 고프로7을 사용한 모습니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 거치대 때문에 핸들바 공간이 상당히 줄어든다.
스마트폰은 신규 길을 갈 때만 필요하기 때문에 상시 거치가 필요 없다.
그래서 결국 쿼드락은 탈거 했었다.
이 상태에서 가민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으면 된다.
그 해결책이 스웬스 JT-1 젠더다. 일종의 가민 마운트 유니버셜 어뎁터가 되겠다. 쿼드락으로 따지면, 유니버셜 어뎁터가 되겠다.
만약에 쿼드락 제품으로 구성을 한다면 대충 3개의 제품이 필요하다.
아웃프론트마운트 프로(좀 더 길게 앞으로 돌출됨), 고프로 마운트(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유니버셜 어뎁터(전용 폰 케이스는 비추천)
결정적으로 유니버셜 어뎁터가 너무 커서 내가 사용하는 폰의 카드케이스에 붙일 수 없다.
가민 마운트에 스마트폰을 거치 할 때 스마트폰 케이스 뒤편에 양면테이프로 붙이면 된다.
스마트폰에 직접적으로 붙이지 말고 케이스에 붙여야 나중에 땔 때 편하다.
한번 붙이면 안 떨어질 것 같다. 게다가, 플라스틱인데 재질이 단단한 느낌이다. 쉽게 부서지지 않을 것 같다.
뉴클린스왑에이: 부착 될 곳 표면을 알콜로 소독하면서 청소할 때 사용, 안경 렌즈 청소에도 좋다.
링케 카드케이스: 카드 2장 삽입 가능, 저건 단종 되고 개선된 제품이 판매되는 것 같다.
스마트폰킥스탠드: 동영상 시청이나 외부에서 거치 후 촬영 시 사용
기존의 카드케이스 양면테이프가 접착력이 떨어져, 다이소에서 구매한 3M 테이프로 교체했다. 양면테이프는 3M이 접착력이 좋다.
다이소에서 국산 제품도 구매해서 사용 했었는데, 국산 제품은 결국 떨어진다.
최종 모습이다. 항상 이 상태로 휴대하게 된다.
평소엔 가민 마운트에 속도계를 사용하다가 새로운 길을 찾아 갈 때만 잠깐 잠깐 스마트폰을 거치 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이 상태에서 속도계는 탈 거 후 파우치에 보관하면 기록은 계속 된다.
즉, 아주 잠깐 또는 간혹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 할 때 유용하다. 만약 항상 스마트폰을 거치 한다면 쿼드락이 훨씬 안정적일 것이다.
▶ 관련 링크 및 블로그 글
'거치대' 관련 글 모음
'가민' 관련 글 모음
'자전거' 관련 글 모음
▶ 구매할 수 있는 곳
'쿼드락' 제품군 구매 가능처 http://twr.kr/Fci
뉴클린스왑에이: 부착 될 곳 표면을 알콜로 소독하면서 청소할 때 사용, 안경 렌즈 청소에도 좋다.
링케 카드케이스: 카드 2장 삽입 가능, 저건 단종 되고 개선된 제품이 판매되는 것 같다.
▶키워드 및 태그
#자전거거치대 #자전거 #거치대 #스마트폰거치대 #스웬스 #jt-1 #JT-1 #가민마운트 #가민어뎁터 #가민 #네비게이션거치대
모든 리뷰는 '내돈내산'입니다. 제품 링크로 인해,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