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블로그_본문상단_사각형_반응형

샤워실과 세면대 무타공 선반 구매 및 설치 후기, 무타공마켓 수전용 세면대 선반 50cm


▶ 요약: 실란트픽스가 샤워실 타일과 선반을 확실하게 고정 시켜준다. 
▶키워드: 선반, 무타공선반설치, 샤워실선반, 세면대선반, 수전선반, 세면대선반, 무타공, 무타공마켓
▶교훈
제품을 2개 구매하면 실란트픽스 하나를 절약 할 수 있다. 즉, 추후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주요 내용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간접 경험을 공유합니다.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샤워실과 세면대에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벽면에 설치하려면 드릴로 뚫어야 하는데, 무타공 수전용 선반은 '실란트픽스'라는 접착제로 설치하기 때문에 타공 없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추후 탈거는 드라이로 '실란트픽스' 접착제를 녹인 후 때면 된다. 남은 접착제는 경화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 살살 긁으면 떨어진다고 한다.
선반은 실란트픽스만 재구매 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한 구조다.

구매 시 세면대용, 샤워기용 이렇게 2개를 구매했다. 그래서 '실란트픽스'가 하나 남는다. 접착제 자체가 오래 되면 내부에서 굳어 버린다.
구매한 제품도 접착제가 굳어 있어서 뒤 부분을 절개 해서 사용 했다.


무타공 물빠짐 욕실선반 수전형 추천 할만한가?

이런 류의 다른 제품도 많을 것 같다. 구매한 제품은 컨셉이 무타공에 물에 부식 되지 않는 제품이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다.
추천한다. 설치도 간편하다.

무타공 물빠짐 욕실선반 설치 시 주의할 점은?

설치 설명서 잘 참고해서 설치하면 된다. 설치 될 벽면의 이물질 제거 후 선반에 접착제 적당히 발라서 설치하면 된다.
대신, 접착제가 오래되어 굳어 있을 수 있다. 그럴 경우 뒤부분을 절개 해서 사용하면 된다. 

색상과 수전형, 일자형 중 어떤 것을 추천하는가?

색상은 화이트가 가장 무난한 것 같다. 수전형과 일자형의 차이는 설치 될 공간에 어떤 구조물이 있다면 수전형을 그렇지 않다면 일자형을 구매하면 된다.
샤워봉과 세면기 때문에 수전형으로 2개 구매했다. 길이는 설치 될 공간의 최대 폭을 측정해서 구매하면 된다. 50cm 구매 했는데, 설치 될 공간의 측정 시 그 이상은 설치 공간이 나지 않았다.






접착제로 벽면에 부착 후 약 48시간 후 사용하면 된다.
제품은 수전형 선반 50cm 로 구매를 했다. 사전에 폭을 측정 했는데, 50cm 이상은 공간 때문에 무리였다.






무타공 제품이지만 타공에 따른 부속품도 동봉 되어 있다. 선반에도 타공용 구멍이 2개 존재한다.



접착제로 고정하면, 벽면과 미세하게 공백으로 벌어지게 된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접착테이프가 동봉 되어 있다.
48시간 동안 부착 해두면 된다.



실란트픽스는 입구 부분이 굳어서 나오지 않았다. 뒷 부분을 절개 해서 사용 했다.
적당히 골고루 짜면 선반 2개까지 설치 할 수 있다.









저 부분에 접착제를 바르고 벽면에 붙이면 된다. 설치한 모습이다. 이 상태에서 48시간 정도 고착 상태를 유지하면 단단하게 고정된다.
접착제가 굳으면서 약 6kg까지 견딘다고 한다.



접착제 배출구는 굳어서 나오지 않았다. 뒷 부분을 칼로 제거 후 사용 했다.



샤워기에도 설치했다. 샤워봉 때문에 일부러 일자형이 아닌 수전형으로 구매했다.



제품은 수전형과 일자형 2가지 컨셉에 너비에 따라서 다시 구별 된다.
색상은 흰색이 가장 무난한 것 같다.


구매 옵션: 화이트(수전용) / 50cm

아직 실사용 전이다. 하지만, 설치 시 접착제의 쫀쫀함을 손으로 느꼈기 때문에 왠만 해선 떨어지지 않을 것 같다.
만족한다. 




▶ 관련 링크 및 블로그 글 
쿠팡의 무타공마켓 제품들 보기 https://link.coupang.com/a/bdLbhZ
모든 리뷰는 ‘내돈내산'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

Post a Comment

0 Comments

성현블로그_본문하단_사각형_반응형

성현블로그_최하단_수평형_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