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로 외국인과 대화 후에는 "이름바꾸기" 기능으로 닉네임을 설정해 두세요.

네이트온 같은 경우는 실명으로 보는 기능이 있어서 헷갈리거나 기억하기가 그 나마 덜 한데..

MSN 메신저나 스카이프 같은 경우는 상대방이 닉네임을 변경해버리면 그룹으로 지정하지 않는 이상 구별하기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msn메신저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스카이프 홈페이지(새창)

스카이프 메신저에도 상대방의 닉네임을 강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즉,  나만 기억할 수 있게 따로 메신저 상에서 메모를 하는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을 보면 제가 아주 오래전 기억이 안나지만 불가리아 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했었습니다.  물론 그 밑의 분들과도 대화를 했는데..  그 분들은 무슨 대화를 했는지 전혀 기억이 안납니다. 스카이프 메신저는 대화 내용을 온라인에 저장할 수 가 없습니다. 하드에는 자동으로 저장이되는데 포멧하거나 해버리면 다 날아가죠.  이런 대화 저장 기능은 네이트온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화면은 스카이프 메신저 상에서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기억할 수 있게 간단하게 이름 변경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변경은 간단하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그림 처럼 변경하고 하는 아이디에서 마우스로 우클릭 후에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신 후 바꾸면 됩니다.

이 바꾼 정보는 온라인에 저장이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스카이프 메신저를 설치하고 실행해도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대화저장 기능이 없는 것이 못내 아쉬운 메신저내요.

그리고 예전에는 공개대화방이 있었는데..지금은 사라진게 아쉽기도 하구요.




스카이프 메신저로 여러 외국인과 즐겁게 대화해보시길...

영어를 못해서 스페인어를 못해서 대화를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전에 스카이프로 에콰도르 사람과 근 1시간동안 대화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도 서로 자국말로 말이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