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타 보험코너를 통한 보험가입 시 주의 할 점

모네타 보험코너를 통한 보험가입 시 주의 할 점

모네타 사이트에 가입을 하면 주기적으로 뉴스레터를 통해서 좋은 정보들을 보내줍니다.

게중에는 보험 상품에 대한 주옥같은 글귀와 관련 상품들을 소개하는 부분들이 많은데요...  사람을 혹하게 하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견적 의뢰를 해보았고 기존에 제가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 보장내용을 자세하게 알려주니 해당 내역을 보고 가감하여 잘 설계를 해주시더군요.

하지만..   관심을 갖고 세밀하게 분석을 해보니 간과하는 부분도 많더군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본인이 생각했던 단가보다 조금은 높게 설계를 하는 듯 보였습니다.

암보험이나 의료실비를 가입하기 위해서 몇일을 둘러보면서 정독을 하던 중...

공통점을 발견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모네타에서 소개되고 있는 보험 상품들이 특정 회사를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래를 각 상품별 리스트를 보시면 국내의 유명한 보험회사 중에 안보이는 회사들이 보일 것입니다.

아마도 재판매? 계약을 안해서 판매를 안하고 있는 듯 보여지네요..


보험을 가입할려고 본인 스스로 알아보니 정말 체크해야할 부분들이 많더군요.   단순히 보험상담사(지인들이 대부분인듯)를 통해서 가입 할 때는 몰랐는데..

본인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서 가입을 할려고하니 걸리는 부분들이 많더군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보험관련 글을 검색을 하면 블로거들의 글들이 많이 나옵니다.  대부분 어떤 보험이 좋다고 추천하는 것 보다는 보험 선택의 기준과 배경지식에 대해서 나열하면서 특정 비교사이트나 견적 사이트로 유도하는데..

그런 글들은 대부분 리워드, 제휴마케팅 글들입니다.   그런 글들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견적 요청을 하면 건당
몇 만원 씩 글쓴이에게 떨어지는 것이죠..

뭐 그런 블로거의 글들이 알차기 때문에 나쁜 것 만은 아니지만...   그런 글들이 아주 순수한 목적에서 올라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저도 보험을 들기 위해서 요즘들어서 심히 고민이 많이되는데...

연금보험과 암보험또는 의료실비는 필히 들어야 할 듯 하더군요..   그런데 보험의 가장 맹점은 매월 정말 해약 안하고 꾸준히 부울 수 있는 가....... 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보험사들은 고객의 보험 해약을 통해서 수익이 많이 남는다고 하더군요.

저도 보험 해약을 2번 해보았는데...  인터넷 해약 할 때는 그렇게 힘들더니.. 보험 해약은 금방 처리되더군요.

가계를 위해서 암보험이나 의료실비 보험은 필수인 것 같구요.

노후를 위해서 변액연금 정도도 들어두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매월 꾸준히 연금을 부을 자신이 없다면...

적립식펀드나 ETF 같은데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http://insu2.moneta.co.kr/mall/goods_list.asp?gb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