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포토 무제한 백업폰 픽셀1, 교체 배터리 구매

 
 
▶ 요약: 구글 픽셀1은 무조건 고장난다. 
 
▶주요 내용
유용한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간접 경험을 공유합니다.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사진 백업을 물리적 하드디스크와 구글포토로 하고 있다. 픽셀1 스마트폰 사용 시 고화질 원본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픽셀폰 중 1세대만 가능하다.
 
1세대 픽셀폰은 고장이 잘 난다. 지금 사용하는 폰은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충전이 안되는 증상이 발생해 교체 배터리를 구매 했다.
아직 교체를 하지 않아 교체 후 정상 동작 할지는 미지수다.
 
2770mAh B2PW4100 100% 정품 배터리 - https://s.click.aliexpress.com/e/_DBXVHJr
색상: B2PW4100 with tools <-- 별렌치가 없다면 툴도 함께 구매하자.
가민 피닉스3 배터리를 교체하면서 함께 받은 툴이 있고, 다이소에서 별도로 구매한 툴이 있어 배터리만 구매했다.
 
터치 스크린 LCD 휴대폰 수리 테이프: https://s.click.aliexpress.com/e/_DlcdIlf
폭: 3mm <-- 3미리로 구매했는데 적정한 폭인지는 실제 붙이지 않아 미지수다.
 
최소2mm ~ 5mm면 액정을 다시 접합 할 때 적당할 것 같다. 중간 값이 3미리로 선택했다.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액정 자체가 살짝 떠있다. 칼로 접착제를 살살 잘라 보았다.
 
별렌치로 돌리니 나사가 돌아간다. 
 
다시 접합 할 때 구매한 테이프가 필요하다. 대충 접할 할 거면 다른 것으로 해도 될 듯 하다. 
어느 날부터 충전 자체가 안되던데, 배터리를 교체해도 고쳐지지 않을 가능성이 많다.
 
픽셀1폰은 그 전에 하나 더 사용 했는데 그것은 전원 자체가 켜지 않는 증상이 있었다. 
수리를 맡겼었는데, 고치지 못한다 하여 폐기한 기억이 있다. 지금 생각 해 보면 부품용으로 돌려 받을 걸 그랬다.
 
 
 
 관련 링크 및 블로그 글 
 구매 가능처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