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후 주기적으로 보는 ‘미국주식’ 관련 유튜브

즐겨찾기 후 주기적으로 보는 ‘미국주식’ 관련 유튜브 
 

 
 
▶ 요약: 수페TV, 미탐TV, 미주은 
 
▶주요 내용
유용한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에 그리 큰 관심이 없었다. 은퇴라는 단어에 관심이 생기면서 이리 저리 검색하다 ‘미주은'이란 유튜브를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미주은에서 추천하는 성장주를 주가 폭락이 오기 전에 소액으로 매수를 했었다. 
다시 반등할 것은 알기에 그리 괘념치 않았는데, 성장주 위주로 소개하다 보니 적자 기업도 많았다.
적자 기업은 주가 하락 시 직격타를 맞는 것 같다.
‘신한투자증권' 이용 시 매수 했던 모습이다. 최근 주가 상승으로 -45%까지 올라갔다.  
지금 보면 어떤 기업은 고점 회복이 거의 불가능할 것 같은 기업도 보인다. 
 
 
개별 성장주 투자는 나와 맞지 않는 것 같아 다시 검색을 시작 했다.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다.
 
  • 달러 매수 및 매도의 환차익으로 투자
  • ETF 적립식 투자
  • 우량주 투자
 
이런 방식을 발견했다. 차익에 세금이 없는 달러 환차익이 가장 마음에 들었지만 기본 자금이 커야 유의미한 수익이 발생하고 수익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일정 환율 폭을 왔다 갔다 해야 한다. 수익이 나면 흥이 나서 투자를 이어갈 수 있겠지만 기본 자금이 몇 천 단위는 있어야 유의미한 수익이 발생할 것 같아 테스트만 해보고 말았다.
 
개별주 대신 해당 주식을 모아 둔 ETF에 눈이 갔다. 한국의 ETF는 출시 초기에도 몇 번 투자했었는데 그리 흥미가 가지 않았다.
수페TV는 ETF를 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인데, ETF를 적립식으로 투자해서 은퇴에 대비하는 컨셉이다. ‘미주은'은 성장주에 투자해서 은퇴를 준비하는 컨셉이다.
‘수페TV’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하면서 ‘신한투자증권'에서 메인 증권사를 ‘토스증권'으로 옮겼다.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는 ‘수페TV’ 컨셉이 나와 맞았다. 
그러다 우연히 ‘미탐TV’를 접하게 된다. 우량주와 성장주 중 우량주를 소개하는 채널이다.
 
 
‘수페TV’에서 소개된 ETF를 메인 포트폴리오로 가져가면서, 함께 소개된 개별 배당성장주를 아주 소액으로 테스트하고 있다.
아울러, 미주은과 미탐TV에서 소개된 기업도 소량 매수하여 추이를 보고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확실히 모바일에서 주식 거래는 모바일 기반의 회사가 편하다.
‘토스증권'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UI, UX가 상당히 편하다. 토스증권 사용하다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등 다른 증권사 앱 접속하면 머리가 아플 정도다.
 
펀의 기능도 좋지만 소액으로 빠르게 매수 및 매도가 가능하다. 다른 증권사 앱은 토스증권 만큼 빠르게 해당 행위를 할 수 없다. 
1만원 이하는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분할 매도, 매수하면 수수료도 아낄 수 있다. 
 
미국 주식으로 은퇴를 준비한다면, 수페TV를 메인으로 삼으면서 개별주는 미탐TV나 미주은을 참고하면 되겠다.
물론, 개별주는 부침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개별주의 수익으로 ETF 추가 매수를 하는 전략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관련 링크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