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 이중결제(중복결제) 환불 받는 방법 소개

토스뱅크 체크카드 이중결제(중복결제) 환불 받는 방법 소개 
 

 
 
▶ 요약: 승인 이력으로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로 반품 신청하면 됩니다. 
 
▶주요 내용
안녕하세요. 유용한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주거래 은행으로 토스뱅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증권이 너무 편리해서 기존 신한금융과 우리금융에서 전부 이전 했습니다. 신용카드로 자동결제를 제외하고 전부 해지 후 토스뱅크체크카드만 사용 중입니다.
 
 
토스체크카드는 초창기 잘 사용하다가 2019년 5월 7일쯤 해지를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오프라인에서 결제 시 버벅거리면서 결제가 중복으로 되는 경험을 했기에 재발 할 것 같아서 바로 해지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19년 해지 했던 토스카드>
 
2023년 1월 31일 이 증상이 재현되었습니다. 2019년은 현장에서 바로 확인해서 중복 결제 중 하나를 매입 취소했지만, 2023년은 뒤 늦게 발견했습니다.  다행히 해당 가맹점 근처에 머물면서 해당 증상을 발견하여 당일 날 중복 결제 중 한 건을 취소 할 수 있었습니다.
토스체크카드는 하나카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아는데, 뭔가 원활하지 않는가 봅니다. 몇 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안 고쳐지고 있네요.
 
 
오후 12시 29분 결제 건이 결제 시 팅기면서 가맹점에서는 정상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결제가 된 것이죠. 
실제 결제가 되었는지는 카드사에 문의해서 확인해야 합니다.(가맹점주 왈)
 
환불 진행 내역
  1. 해당 가맹점(음식점) 방문하여 중복 결제 환불 요청 함
  2. 가맹점에서는 정상적으로 한 건만 결제되었다고 함
  3. 토스 앱이 고객센터의 채팅의 1:1 문의로 중복결제 문의
  4. 고객센터에서 정상적으로 2건 결제되었고 결제내역 pdf 출력 경로 알려 줌
  5. pdf 출력하여 해당 가맹점 방문하여 토스카드로 12시30분 건 승인 취소함(29분 건은 가맹점에서 승인이 안된 것으로 나오기에 30분 것으로 취소)
 
대략, 이런 시나리오로 카드 승인 취소를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을 2번이나 방문한 것이죠. 아마 문서를 출력해서 보여주지 않았다면 더 걸렸을 것 같습니다. pdf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출력하지 않고 모바일로 보여줘도 될 것 같습니다. 승인 고유번호가 있거든요.
 
29분 건이 정상적으로 결제되었다고 가맹점에 증명하면 됩니다. 
 
토스앱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하기 - 토스뱅크 증명서 - 카드 - 해당 날짜 증명서 pdf 내려 받기 하면 해당 이력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는 대기 시간이 거의 10분이기에 연결이 힘듭니다. 오히려 1대1 채팅이 빠릅니다. 
 
토스뱅크, 토스증권은 사용자 경험이 사용하면 할 수록 좋습니다. 특히, 토스증권이 더 좋은데 특정 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데이터도 무료로 발로 확인이 가능하죠.
 
 
 관련 링크
 
 
#토스뱅크 #토스카드 #환불 #중복결제 #결제취소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