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830, 나름 최적화 한 속도계 화면, 대시보드

가민 830, 나름 최적화 한 속도계 화면, 대시보드 
 

 
 
▶ 요약: 한 화면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 
 
▶주요 내용
안녕하세요.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취미로 자전거를 타고 있는데요. 기록 기록을 위해서 속도계를 사용하게 됩니다.
 
가민 830이란 속도계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저런 시도 끝에 정착한 화면 배치를 공유합니다.
 
 
속도
케이던스
심박수
거리
평균속도
경과시간
시각
주행시간
총 상승고도
경사도
 
자주 볼 것 같은 순서로 배치를 한 것인데요. 만약 가민530과 가민830을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가민830으로 가세요.
터치가 스마트폰 같은 느낌으로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합니다.  터치가 안되고 물리키로 조작을 한다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속도, 케이던스, 시각, 경과시간을 자주 보게 되더라구요.
시각과 경과시간을 보면서 회귀점을 결정할 수 있죠. 심박수는 가민피닉스의 심박계 브로드케스트 기능으로 수신하여 사용하는데 불안정하더라구요.
꼭 필요하다면 손목에 차는 별도의 심박계를 구매하면 될 듯 한데, 훈련을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큰 필요성을 못 느끼더라구요.
 
가슴에 차는 심박계는 가슴을 조이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 시 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을 안하게 되죠.
https://sunghyun.kr/10180 - 가민 830 구매 후 각종 설정 최적화 방법
 
이 글도 참고하세요.  가민830 최적화 후 특별한 버그가 없다면 업데이트 하지 말고 그냥 사용하는 게 좋은데,
마루타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최적화 후 한번도 업데이트를 안했네요.
 
 
 
 
자전거 속도계 기기 변경 내역
  • 가민 피닉스3 HR
  • 트림원
  • 가민 830
 
트림원은 네비게이션 기능 불안정과 속도 기록 사라지는 경험을 한 번 하고 나서는 바로 방출했어요. 
스마트폰과 연계 해서 사용하는 게 의외로 불편하더라구요.
 
가민 피닉스3는 가민 피닉스 거치대 구매해서 몇 년을 자전거 속도계로 사용했는데....
 
화면 때문에 결국 전문 속도계로 변경하게 되더라구요. 피닉스는 센서 연동도 되기 때문에 속도계로 충분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민엣지 830 구매 가능처
 
#속도계 #가민 #자전거속도계 #가민엣지 #가민830 
 
모든 리뷰는 ‘내돈내산'입니다. 제품 링크로 인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