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롬톤에 고프로, 속도계, 스마트폰 동시에 거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경험을 공유하는 '성현경험'입니다.

자전거로 장거리 라이딩을 하려면 여러가지 장비가 필요한데요.

블랙박스: 고프로

계측: 속도계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이렇게 3개의 장비가 결국에 필요하게 되더라구요.  3개의 장비를 자전거 핸들에 동시에 거치하려면 브라켓이 필요한데,

소개해드릴게요.

 

스마트폰: 쿼드락

https://www.quadlockcase.com/ 쿼드락은 미국 제품인데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꼭 쿼드락이 아니더라도 이런 류의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저렴한 카피제품도 있네요.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638358458.html  , 하지만 스마트폰은 고가의 제품이니 어느 정도 검증된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겠죠.

 

고프로+ 속도계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2315255821.html

두개의 브라켓을 조합하여 고프로와 속도계를 함께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속도계는 여러 종류를 지원하기 위해서 마운트 타입이 다양하게 동봉되어 있어요.

 

속도계 마운트는 기본이 가민속도계로 결착되어 있는데 트림원 제품도 호환이 가능해요. 하지만 트림원은 뻑뻑하게 결착되지 않고 약간 헐거운 느낌이에요.

 

고프로 마운트인데 브롬톤 스템에 연결하게되요. 저기 중앙의 나사를 분리해서 속도계 브라켓에 동봉된 나사로 교체 후 속도계 마운트와 결착하면 되요.

 

이런 식이 되겠죠. 

 

속도계 마운트에 있는 구멍 뚫린 부품을 사용하면 되요.

 

 

 

최종 연결한 모습이에요. 뭔가 좀 번거롭네요. 

 

 

관련 동영상: https://youtu.be/6i-hGDeu7zY

 

 

접었을 때 간섭이 약간 있는데 고프로 상단을 약간 비틀면 없어지기 때문에 사용에는 지장이 없어요.

근데, 딱 봐도 뭔가 복잡하고 부자연스러워서.....  실제 장거리 라이딩을 해봐야 효용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쨌든 필수 조합을 한번에 마운트는 가능해요.

 

#마운트 #자전거거치대 #속도계거치대 #고프로거치대 #스마트폰거치대 

 

댓글(0)